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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정부광고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조회수 : 28

분야 광고
주최사 한국언론진흥재단
공모기간 2024-06-28 ~ 2024-08-16(D-0)
총 상금 30000000
상세내용

주최/주관

-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광고학회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응모자격

- (일반부) 19세 이상 34세 이하* 대한민국 국민(현업 광고업계 종사자 포함)

- (대학생부) 접수 마감일 기준,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 또는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기관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

접수 개시일 기준 2005년생부터 1989년생 까지

국민투표 대상자에 한해 응모자격 확인을 위한 서류 접수 예정(팀의 경우 전원 제출)

(일반부) 주민등록등()본 등 신분(연령) 확인 가능 서류, 재직자의 경우 재직증명서

(대학생부) 재학증명서 또는 휴학증명서 등

 

주요일정

- 출품작 접수 : 2024628() ~ 816() 23:59까지

- 예비전문가심사 : 8월 말

- 국민투표(파이널리스트 발표) : 8~9월 중

- 최종심사 : 9월 말

- 수상작 발표 : 9월 말~10월 초

 

공모주제 : 기관별 정책/캠페인 관련 주제 중 택1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지역의료 활성화 캠페인

<우정사업본부> ‘폐의약품 회수 우편서비스

<서울시교육청> ‘함께 독서 캠페인 북웨이브(Book Wave)’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수출강국 대한민국 인식 개선 캠페인

<법무부> ‘보복범죄 차단, 전자감독 피해자 보호 시스템

* 주제별 세부 설명 홈페이지 참고


■ 응모부문

1.인쇄 부문: 인쇄(신문·잡지) 공익광고 시안

제출물: ①인쇄광고물, ②기획안 ppt(7매 이내)*

2.디지털 영상부문: 유튜브 등 온라인에 게재될 공익광고 영상

제출물: ①영상광고물(1분 이내), ②기획안 ppt(7매 이내)*

 ※ 광고물 및 기획안 두 가지 모두 제출

 

■ 제출물 규격

1.인쇄부문 광고물 규격

- A3(297x420mm), 용량 5MB이내, 72dpi JPG 파일 

2.디지털 영상 광고물 규격

- 1분 이내 영상 콘텐츠 제작

- MP4파일 1280x720pixels, 최대 60초/100MB

※ 최종 수상작은 원본 파일 제출(300dpi)

공통. 기획안 제출

- PPT 기획안에는 다음의 내용을 필수로 포함해야 한다.

 ① 배경 및 문제설정

 ② 광고 목표

 ③ 광고 기본 전략 및 컨셉

 ④ 크리에이티브

- 분량 : 7매 이내(표지 별도)


■ 시상 : 총 상금 3,000만원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상]

1. 대상(대학생부1,일반부1-통합 부문/주제 1팀): 500만원

2. 최우수상(대학생부2,일반부2-통합 부문별 1팀): 250만원

3. 우수상(대학생부2,일반부2-통합 부문별 1팀): 125만원

4. 크리에이티브상(대학생부5,일반부5-통합 주제별 1팀): 50만원

 ※ 응모자격별 10편 시상(대상(1), 최우수상(2), 우수상(2), 크리에이티브상(5))

 ※ 전문가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 중 본상(20개) 작품을 제외한 작품은 파이널리스트로 선정

 ※ 전체 최종심사POOL에서 대상~우수상 우선 선정 후, 그 외 파이널리스트 중 주제별 최고점 팀 크리에이티브상 선정(중복 수상 미허용)

 ※ 부문별 시상 규모는 작품접수 및 운영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4.4%)은 수상자 부담으로 함

☞ 추가 수상혜택 및 수상작 활용

- 한국광고학회 수상작 리뷰 세미나 참여 지원(예정)

 * 운영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수상작 시안은 하반기 재단 공익광고사업의 소재로 집행

 • 내용 : 수상자 팀명(성명) 추가 및 사이즈 바리에이션 후 사용, 매체 집행내역 공유


참여 인원 및 출품 수

- 개인 또는 팀(최대 4)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제출 후에는 팀원을 교체할 수 없습니다.

- 팀으로 응모하는 경우, 출품 대표자가 팀원 성명을 모두 기재해야 합니다.

- 개인이 각기 다른 팀에 소속되어 다른 작품으로 출품할 수는 있으나, 한 가지 작품으로 일반부와 대학생부 동시 응모는 불가합니다. 이 경우 응모자격이 더 좁은 대학생부로만 심사합니다.

- 참가자 개인이 응모 시, 중복 수상은 불가합니다.

 

접수방법

- 접수 기간 내에 별도의 출품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출품합니다.

 

심사절차

- 예비심사 : 출품작 형식, 제출서류 구비 등 기본요건 서면심사(재단)

- 전문가심사 : 실무부서 검토 및 광고·디자인 등 관련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서면심사(1.5배수 선정)

* 외부 전문가 심사위원단은 학회 자문을 통해 구성함(유관 분야 교수, 팀장급 이상 현직자 등)

- 국민투표 : 전문가심사를 통과한 작품에 대해 대국민 투표 및 표절·차별·혐오표현 여부 등에 대한 의견 수렴 실시(20일간, 실명인증 투표)

- 최종심사 : 외부 전문가 심사위원단 서면심사와 국민투표 결과 반영

· 외부 전문가 심사결과(60%) + 국민투표 결과(40%)

상기 세부내용은 운영현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심사기준 및 규정

- 기본요건: 출품 규격 및 형식, 제출서류 구비여부 등 (예비심사)

- 기획력: 주제 이해도, 논리적 분석 및 전략 제시 등 (배점 30점)

- 공익성: 전략 및 아이디어의 공익 확대방안 등 (배점 25점)

- 실현가능성: 기획 아이디어의 실현가능성 및 지속가능성 등 (배점 25점)

-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완성도, 창의성 및 적합성 등 (배점 20점)

*총 배점 100점

*심사 전 과정은 블라인드 테스트로 진행합니다. 기획안 및 시안 내 팀명, 작품제목 외에는 학교/학과/기타소속/이름 등 개인정보 작성을 금지합니다.


유의사항

- 응모자는 응모와 동시에 공모요강에 기재되어 있는 수상작 이용방법 및 사용조건의 범위 안에서 활용을 허락한 것으로 보고, 수상작의 저작재산권에 대한 이용료는 입상에 따른 시상금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 수상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재단의 공익광고사업에 활용 및 재단 홍보목적으로 인터넷상에 공개될 수 있습니다.

- 수상작은 재단과 별도 합의를 통한 출품자의 이용허락 하에 일부 편집이 가능합니다.

- 응모자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응모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응모자격에 반하는 경우, 또는 타인의 명의로 대리출품하거나 타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당선된 경우, 수상이 취소되고 수상자는 상금을 즉시 반환해야 하며 향후 3년간 재단에서 주최하는 공모전 응모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모든 응모자는 제3자의 초상권, 저작인격권 및 저작재산권 등 기타 제반 권리를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민형사상의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습니다.

- 작품제출이 마감시간에 집중되어, 일시적 서버다운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미리 업로드해주시길 권장합니다.

- 출품작이 심사기준에 부합하지 않거나, 그 수준이 현격하게 낮을 경우 시상 건수가 축소되거나 시상 내역이 없을 수 있습니다.

- 이외 기재되지 않은 상황이 발생할 경우 관련 규정 등을 참고하여 주최 측에서 결정합니다.

 

문의

- 정부광고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운영사무국

02-6953-1410, E-mail : psa2024@contestweb.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