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탑
- 홈
- 공모탑
-
2024년 지역 상권 살리기 에세이 …
2024-10-07 ~ 2024-11-22
D-36 -
2024 팝업스토어 아이디어 공모전 …
2024-10-16 ~ 2024-12-31
D-75 -
AI로 만든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상…
2024-10-10 ~ 2024-11-18
D-32 -
굿즈 디자인 공모전 (꿈씨패밀리X대전…
2024-10-14 ~ 2024-11-29
D-43
2024 정부광고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조회수 : 40
분야 | 광고 |
---|---|
주최사 | 한국언론진흥재단 |
공모기간 | 2024-06-28 ~ 2024-08-16(D-0) |
총 상금 | 30,000,000 |
상세내용
■ 주최/주관
-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광고학회
■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 응모자격
- (일반부) 연 19세 이상 34세 이하* 대한민국 국민(현업 광고업계 종사자 포함)
- (대학생부) 접수 마감일 기준,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 또는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기관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
※ 접수 개시일 기준 2005년생부터 1989년생 까지
※ 국민투표 대상자에 한해 응모자격 확인을 위한 서류 접수 예정(팀의 경우 전원 제출)
(일반부) 주민등록등(초)본 등 신분(연령) 확인 가능 서류, 재직자의 경우 재직증명서
(대학생부) 재학증명서 또는 휴학증명서 등
■ 주요일정
- 출품작 접수 : 2024년 6월 28일(금) ~ 8월 16일(금) 23:59까지
- 예비‧전문가심사 : 8월 말
- 국민투표(파이널리스트 발표) : 8~9월 중
- 최종심사 : 9월 말
- 수상작 발표 : 9월 말~10월 초
■ 공모주제 : 기관별 정책/캠페인 관련 주제 중 택1
①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지역의료 활성화 캠페인’
② <우정사업본부> ‘폐의약품 회수 우편서비스’
③ <서울시교육청> ‘함께 독서 캠페인 북웨이브(Book Wave)’
④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수출강국 대한민국 인식 개선 캠페인’
⑤ <법무부> ‘보복범죄 차단, 전자감독 피해자 보호 시스템’
* 주제별 세부 설명 홈페이지 참고
■ 응모부문
부문 | 정의 | 제출물 |
인쇄 | 인쇄(신문·잡지) 공익광고 시안 | ① 인쇄광고물 ② 기획안 PPT(7매 이내)* |
디지털 영상 | 유튜브 등 온라인에 게재될 공익광고 영상 | ① 영상광고물(1분 이내) ② 기획안 PPT(7매 이내)* |
※ 광고물 및 기획안 두 가지 모두 제출
■ 제출물 규격
부문 | 광고물 규격 | 기획안 제출 |
인쇄 | - A3(297x420mm), 용량 5MB이내, 72dpi JPG 파일 ※ 최종 수상작은 원본 파일 제출(300dpi) | - PPT 기획안에는 다음의 내용을 필수로 포함해야 한다. ① 배경 및 문제설정 ② 광고 목표 ③ 광고 기본 전략 및 컨셉 ④ 크리에이티브 - 분량 : 7매 이내(표지 별도) |
디지털 영상 | - 1분 이내 영상 콘텐츠 제작 - MP4파일 1280x720pixels, 최대 60초/100MB |
■ 시상 : 총 상금 3,000만원
연번 | 상격 | 시상 | 상금 | 비고 | ||
대학생부 | 일반부 | |||||
1 | 대상 | 1 | 1 | 500만원 | 통합(부문/주제) 1팀 |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