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탑

  1. 공모탑

2024 정부광고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조회수 : 40

분야 광고
주최사 한국언론진흥재단
공모기간 2024-06-28 ~ 2024-08-16(D-0)
총 상금 30,000,000
상세내용

주최/주관

-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광고학회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응모자격

- (일반부) 19세 이상 34세 이하* 대한민국 국민(현업 광고업계 종사자 포함)

- (대학생부) 접수 마감일 기준,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 또는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기관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

접수 개시일 기준 2005년생부터 1989년생 까지

국민투표 대상자에 한해 응모자격 확인을 위한 서류 접수 예정(팀의 경우 전원 제출)

(일반부) 주민등록등()본 등 신분(연령) 확인 가능 서류, 재직자의 경우 재직증명서

(대학생부) 재학증명서 또는 휴학증명서 등

 

주요일정

- 출품작 접수 : 2024628() ~ 816() 23:59까지

- 예비전문가심사 : 8월 말

- 국민투표(파이널리스트 발표) : 8~9월 중

- 최종심사 : 9월 말

- 수상작 발표 : 9월 말~10월 초

 

공모주제 : 기관별 정책/캠페인 관련 주제 중 택1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지역의료 활성화 캠페인

<우정사업본부> ‘폐의약품 회수 우편서비스

<서울시교육청> ‘함께 독서 캠페인 북웨이브(Book Wave)’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수출강국 대한민국 인식 개선 캠페인

<법무부> ‘보복범죄 차단, 전자감독 피해자 보호 시스템

* 주제별 세부 설명 홈페이지 참고

응모부문

부문

정의

제출물

인쇄

인쇄(신문·잡지) 공익광고 시안

인쇄광고물

기획안 PPT(7매 이내)*

디지털 영상

유튜브 등 온라인에 게재될 공익광고 영상

영상광고물(1분 이내)

기획안 PPT(7매 이내)*

광고물 및 기획안 두 가지 모두 제출

 

제출물 규격

부문

광고물 규격

기획안 제출

인쇄

- A3(297x420mm), 용량 5MB이내, 72dpi JPG 파일

최종 수상작은 원본 파일 제출(300dpi)

- PPT 기획안에는 다음의 내용을 필수로 포함해야 한다.

배경 및 문제설정

광고 목표

광고 기본 전략 및 컨셉

크리에이티브

- 분량 : 7매 이내(표지 별도)

디지털 영상

- 1분 이내 영상 콘텐츠 제작

- MP4파일 1280x720pixels, 최대 60/100MB

 

시상 : 총 상금 3,000만원

연번

상격

시상

상금

비고

대학생부

일반부

1

대상

1

1

500만원

통합(부문/주제) 1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상